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도움되는 IT상식

애플워치 사용법 (음악앱 추천)

애플워치를 셀룰러로 구매하셨다면 주로 운동하실때 스마트폰 없이 가볍게 나가고 싶어서겠죠? 저도 그랬습니다. 그래서 셀룰러 버전을 구매했습니다. 수영을 하거나 바닷가나 산, 계곡에서 엑티브한 활동을 할때 애플워치 셀룰러는 여러가지로 참 좋은 도구입니다.

운동을 기록하고 음악을 들을 수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스마트폰 없이 애플워치에서 단독으로 들을 수 있는 음악앱은 많지 않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애플워치 사용법(음악앱 추천) 

 

심지어 애플워치6가 나오기 전까지는 아예 애플워치 단독으로는 음악을 들을 수도 없었습니다. 애플워치를 사놓고 사용법을 모르는 경우인 것 같습니다. 유일한 방법은 애플워치에 따로 저장을 해야만 들을 수 있었는데요. 그것이 가능한 어플은 애플뮤직이 유일했습니다. 

애플워치 애플뮤직

 

하지만 최근 들어서 조금 달라졌는데요. 애플워치 샐룰러를 차고 어딜 나가든 가볍게 스트리밍으로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앱 2개와 함께 할인해서 구매할 수 있는 방법까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물론 애플뮤직을 사용하고 계신 고객이라면 부담없이 애플뮤직을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하지만 애플뮤직의 비용 역시 만만치 않죠? 다른 선택지도 고려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1. 네이버 바이브   

바이브는 네이버에서 출시한 음악 앱입니다. 네이버가 음악앱에 도전한 사례는 많았는데요. 네이버 뮤직이 서비스를 종료하고 새로운 서비스인 네이버 바이브를 들고 나왔습니다.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앱스토어에서 앱을 깔면 자동으로 애플워치 화면에 반영이 되는데요. 편하게 들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 바이브 앱 이모티콘

  바이브 구매 꿀팁  

구매하는 방법은 현재 6개월동안 무료로 행사를 하고 있으니까 확인해 보세요. 1개월동안 완전 무료체험 이후, 5개월 동안 결제금액의 100%를 네이버 페이로 적립해서 준다고 하네요.

언제든 해지가 가능하다고 하니 마음 편하게 구매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제가 따로 네이버에 돈을 받고 올리는 게 아닙니다. ^^ 

바이브 6개월 무료

무료 체험 행사가 시작된지 1달 정도가 지났습니다. 앞으로 어떻게 될지는 모르니까요. 관심 있으신 분들은 빠르게 신청해보세요. 저는 멜론을 사용 중이었는데 바이브로 넘어갔습니다. ^^ 바이브는 믹스테잎이라는 컨셉으로 여러 컨셉의 음악을 따로 분류해서 들을 수가 있습니다. 저는 편하게 그 방식으로 자주 듣고 있습니다.

다음 추천해드릴 앱은 이름만 들어도 익숙할 그런 앱입니다.  

 

  2. 벅스  

두번째 추천해드리는 앱은 오랫동안 골수 팬을 지니고 있는 벅스 입니다. 벅스 역시 애플워치 단독으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저도 한때 벅스를 자주 애용해서 들었었는데요. 초고음질 음질을 가장 먼저 시작하기도 하고 벅스의 아기자기한 구성이 맘에 들기도 했습니다. 이 구성에 한번 익숙해진 분들은 벅스를 떠나지 못하고 계속 듣게 된다고 하더라고요. 벅시 역시 사용법이 간단합니다. 애플워치에 자동으로 깔리게 됩니다.

 

 

 벅스 구매 꿀팁  

벅스에서 진행하고 있는 20주년 특별 기념 사전 프로모션이 있습니다. 매달 할인해서 들을 수는 없겠지만 적어도 3개월 동안은 저렴한 금액으로 음악을 들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행사 역시 언제까지 진행될지 모르겠습니다. 

벅스

3개월동안 매월 100원으로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참고해보세요. 

결론

바이브와 벅스가 애플워치 단독 재생으로 앞서나가기 시작했으니 조만간 멜론이나, 지니 같은 음악 재생 앱도 단순히 리모콘 기능을 넘어서서 애플워치에서 단독으로 재생할 수 있는 시스템이 구성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당분간은 이 두가지 앱과 애플 뮤징 이외에는 선택지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